동북아문화산업학부는 다중 언어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문화트렌드와 동북아 문화코드에 대한 이해력을 갖춘 인재 및 문화적 감성코드를 활용하여 국내외 문화사업을 기획, 추진할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으로는 동북아지역 문화마케팅과 문화상품 교류에 이바지할 인재와 영상, 공연, 출판, 디지털 문화콘텐츠 등의 문화산업 분야에서 기획, 유통, 관리 업무를 담당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한다.
소프트파워 역량 극대화
전인적 지식과 문학적 감성으로 글로벌 세상과 소통하는 '소프트파워'의 역량 극대화융복합 교육 지향
문화콘텐츠를 기획·창안하기 위한 기반이 되는 인문학, 지역학, 문화산업기술 등 다학제간 융복합 교육 지향다중언어구사 능력 함양
탈경계, 탈영토의 디지털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다중언어구사 능력 함양글로벌 인재 양성
세계문화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은 동북아지역에 대한 사회문화적 이해를 도모실무형 인재 양성
대학-산업체-정부, 지자체 등과의 다자간 교육을 통한 실무형 인재 양성자기주도형 인재 양성
현장 맞춤형 실습으로 문화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 관리 등의 업무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능력 배양문화교류 전문가 양성
한중, 한일 문화교류 전문가로서의 글로벌 역량 및 도전정신 함양미래지향적 교육
글로벌 세계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견인하는 능력 함양창의융합 교육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상상력을 구축하는 교육 시행사회관계역량 강화
공정사회, 공정무역, 문화복지에 대한 이해 능력 및 실천 역량 강화정보활용 교육
정보 분석, 자료 검색 및 수집, 통계 분석, 빅데이터 분석, 컴퓨터 활용 기술 교육 시행교육과정은 외국어, 지역 문화, 인문학 및 글쓰기, 문화산업학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외국어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일본어와 같은 제2외국어 학습동북아지역 사회·문화
동북아권의 사회·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인문학
문화콘텐츠를 기획·창안하기 위한 기반글쓰기
주체적으로 타인과 소통·교감하는 능력교과목 상호 연계성
이론과 실습의 조화, 이질적 과목들의 상호 융합현장 맞춤형 실습
문화콘텐츠 제작의 전 과정(기획·제작·유통·관리)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