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문화 트렌드와 동북아지역의 문화 코드에 대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한중 또는 한일 간 글로벌 문화마케팅과 문화상품 교류에 이바지할 동북아 문화교류 전문가가 될 수 있다.제반 지식을 종합, 융합해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디자인하는 능력을 갖춘 문화콘텐츠 개발전문가 또는 영상, 공연, 출판, 디지털 문화콘텐츠 등의 문화산업 분야에서 기획, 유통,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문화기획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구체적인 산업 분야로는 출판, 게임, 영화, 방송 영상, 엔터테인먼트, 광고 및 홍보, 공연, 전시 콘텐츠, 음악, 뉴미디어, 여가‧관광‧레저 분야, 정부·지자체·글로벌 문화현장, IT 등이 있다.
출판 분야
1인 출판, 출판 기획·실무·편집, 전자 출판, 해외 저작권 실무, 콘텐츠 수출입 업무, 통번역 등게임 분야
게임 기획자, 게임 시나리오 작가,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등영화 분야
영화 콘텐츠 수출입 업무, 영화 유통 및 투자배급 실무, 영화 비평가 등방송 영상 분야
드라마·예능 PD, 구성작가, 영상편집, 방송 콘텐츠 기획 등엔터테인먼트 분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획 및 수출입 업무, 국내·외 스카우팅 업무, 매니지먼트 등광고 및 홍보 분야
카피라이터, 대기업 CSR·CSV 관련 업무, 문화마케팅, 대기업 글로벌공장의 지역 문화마케팅 등공연 분야
공연 기획 및 연출, 지자체 문화공연 기획 및 실무, 글로벌 공연 마케팅, 무대 디자인 등전시 콘텐츠 분야
MICE 산업 기획 및 실무, 큐레이터 등음악 분야
음반·음원 프로듀서 및 기획, 뮤지션, 클래식 공연 기획자 등뉴미디어 분야
웹툰 기획, 작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1인 방송 기획자, 스토리 브랜딩 작가, 웹 드라마 및 웹 영화 기획 및 제작 등여가‧관광‧레저 분야
관광상품 기획, 여행 가이드, 여행사, 항공사 등정부·지자체·글로벌 문화현장
도시재생전문가, 도시브랜딩 디자이너, 국제문화교류실무, 정부 및 지방자치 문화행정 담당관, 기업 문화마케팅 전문가, 지역문화 활동가, 비정부기구(NGO) 및 UN산하 문화관련 기구 문화활동가 등IT 기업
제2외국어 능력에 바탕한 현지 IT 기업 개발자